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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교육청,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 개선



대구

    경북교육청,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 개선

    경북교육청 제공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단'은 민원인이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제도나 절차 개선 사항,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등 교육관련 제도 전반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학부모와 경북도민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민원서비스 발굴단은 지난 협의회를 통해 24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했으며, 이 중 15건을 경북교육청이 수용해 개선했다.

    'QR코드 이용 홈페이지 Q&A 연계 활성화'와 '민원실 시각장애인용 확대경 비치' 등이 교육수요자의 입장에서 관계기관과 함께 제안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제도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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