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윤 대통령 G20서 벤츠만 이용? 사실과 달라"



대통령실

    대통령실 "윤 대통령 G20서 벤츠만 이용? 사실과 달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 캠핀스키호텔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발리 캠핀스키호텔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회의장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3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인도네시아 발리를 방문했을 당시 공식 의전차량인 현대차가 아닌 벤츠 차량을 이용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윤 대통령은 G20 공식행사 이동시 기본적으로 공식 의전차량인 현대차 G80 차량을 이용했다"며 "다만 경호환경 등을 고려해 안내받은 특정 구간에서만 추가로 제공받은 방탄 차량을 혼용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G20 개최국인 인도네시아 측이 공식 의전차량으로 G80을 제공하면서, 경호 목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우리나라 등 일부 국가에 방탄 차량을 추가로 제공했다"며 "G20에 참가한 다른 주요국 정상들도 공식 의전차량과 방탄 차량을 혼용해 탑승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현지 언론은 윤 대통령 부부가 지난 14일(현지시간) 발리 공항에 도착한 다음 픽업 차량으로 벤츠를 이용했다고 보도했고,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이를 인용해 자신의 SNS에 "윤 대통령은 자국의 우수한 전기차인 제네시스를 탔어야 했다. 그게 공식 의전차량을 따낸 기업이 있는 국가 정상의 정상적인 태도"라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