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사우디 역전극 발판 만든 샤흐리 "메시에게 이겨 기뻐"



축구

    사우디 역전극 발판 만든 샤흐리 "메시에게 이겨 기뻐"

       동점골을 넣고 기뻐하는 살리흐 샤흐리(가운데). 연합뉴스동점골을 넣고 기뻐하는 살리흐 샤흐리(가운데).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꺾는 기적을 쏘아 올리는 교두보를 만든 살리흐 샤흐리(알힐랄)가 경기 후 "최고의 선수 메시를 상대로 이겨 기쁘다"고 밝혔다.
       
    사우디는 22일 오후 1시(이하 현지 시간) 카타르 알다옌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에 2 대 1로 이겼다.
       
    전반 10분 만에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사우디는 후반 시작 3분만에 샤흐리의 동점골로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기세가 오른 사우디는 얼마 뒤 살림 다우사리(알힐랄)가 역전 결승골까지 터뜨렸다.
       
    사우디는 후반 추가시간이 10분 넘게 주어졌지만 마지막까지 아르헨티나의 맹공을 막았고 결국 역전승을 거머쥐었다.
       
    샤흐리는 경기 후 "강력한 우승 후보인 아르헨티나에 승리해 더욱 특별한 경험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선수인 메시를 상대로 이겨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우리는 자신감이 있었다. 축구에서 제일 중요한 건 자신을 믿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팬들을 향해 "많은 (사우디) 관중 덕분에도 힘이 났다. 응원에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샤흐리는 "아직 두 경기가 남았다"며 "이번 승리를 계기로 팀이 계속 발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우디는 오는 26일 오후 4시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폴란드와 C조 2차전을 치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