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기진 도의원 "합리적 공공기관 구조개혁 촉구"



대구

    임기진 도의원 "합리적 공공기관 구조개혁 촉구"

    임기진 의원. 경북도 제공임기진 의원. 경북도 제공
    임기진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 비례)은 22일 제2차 정례회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경북도 공공기관 구조개혁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따지며 합리적인 구조개혁을 요구했다.

    임기진 의원은 최근 경북도가 추진 하는 공공기관 통폐합(총 28개 기관 → 19개 기관) 작업이 충분한 검토가 없는 가운데 곳곳에서 문제점이 터져 나오고 있다 지적했다.
     
    임 의원은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과 독도재단을 경북호국재단으로 통합하는 것과 관련해 성격이 다른 이 두개 기관 간 통합은 기관의 정체성을 고려하지 않은 단순한 기계적 결합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엇보다 일본의 허황된 독도 영유권 야욕을 막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독도재단의 존치가 중요하다"며 경북도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임 의원은 또한 문화엑스포 통폐합에 대한 임시변통식 문제해결 방식을 질타하면서 "경북도가 제시한 당초안은 문화엑스포를 문화재단으로 통합하는 안이었으나, 어느 순간 통합주체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로 바뀌면서 도민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임 의원은 "도내 3개 도립의료원(포항, 김천, 안동)의 위탁 운영 주체인 경북대병원의 의료인력 조차 턱 없이 부족한 실정에서 위탁운영의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하며 경북대학 병원 뿐만 아니라 서울과 대구에 있는 다른 대학병원과 접촉해 보는 등 의료인력 충원을 위한 실효적 방안을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