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시민단체 "전북문화관광재단 '미투' 가해자 비호 멈춰야"



전북

    전북 시민단체 "전북문화관광재단 '미투' 가해자 비호 멈춰야"

    미투운동과함께하는전북시민행동은 16일 오후 전북문화관광재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자체에 대한 책임을 촉구했다. 김대한 기자미투운동과함께하는전북시민행동은 16일 오후 전북문화관광재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자체에 대한 책임을 촉구했다. 김대한 기자
    전북 시민단체가 미투(Me too) 사건 관계자들이 참여한 연극에 문화예술사업 보조금을 지급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을 규탄했다.
     
    미투운동과함께하는전북시민행동은 16일 오후 전북문화관광재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자로 지목된 연극인들이 다시 지역 사회로 돌아온 것은 명백한 2차 피해다"며 "공적 자금을 이들에게 사용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미투운동과함께하는전북시민행동'은 #미투운동이 시작된 2018년 전북지역 72개 시민사회 단체가 뜻을 모아 발족한 단체다.

    이들은 "미투 사건으로 고발됐던 인물이 최근 전북문화관광재단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계로 복귀했다"며 "이들의 이름이 적힌 포스터가 온‧오프라인에 버젓이 게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라북도와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이번 일에 책임을 지고 성폭력 관련 2차 피해 예방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단체는 "해당 연극에 대해 성폭력 가해자를 조력하는 단체가 제출한 서류를 면밀하게 살펴 사업을 심사했어야 했다"며 "전북도는 가해자가 여전히 피해자들이 활동하는 곳에 이름을 내걸고 돌아오게 한 것에 대한 2차 피해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은 2019년부터 시행됐다. 제18조에 따르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2차 피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