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작업대출' 뭐길래…20대들 죽음 이르게 한 일당 적발



대구

    '작업대출' 뭐길래…20대들 죽음 이르게 한 일당 적발


    서류를 허위로 조작해 청년들이 불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돕는 이른바 '작업대출'을 일삼은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대구 서부경찰서는 사기, 공갈 등의 혐의로 5명을 검찰에 송치하고 그 가운데 2명을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은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허위로 조작하는 식으로 청년들의 불법 대출을 돕고 그 대가로 고액의 수수료를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8월 20대 2명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을 조사하던 중 일당의 범행을 알게 됐다.

    숨진 2명은 일당의 도움으로 수 천만원을 대출했다가 돈을 갚지 못해 괴로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작업대출을 잘 모른 채 친구에게 소개했다가 친구도 피해를 보자 죄책감에 시달렸다.

    경찰 관계자는 "변사 사건을 수사하던 중 신용등급이 낮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 청년을 노린 사기 범죄가 드러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