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에서만 보던 2층 광역 전기버스, 지방에서도 달린다



경제정책

    수도권에서만 보던 2층 광역 전기버스, 지방에서도 달린다

    핵심요약

    11월 14일부터 대전역~오송역 구간 B1 노선에 2대 투입
    좌석 70석으로 기존 버스보다 30석 가량 많고
    저상버스로 휠체어 탑승 등 교통약자 편의성도 높아

    2층 전기버스 인포그래픽. 국토교통부 제공2층 전기버스 인포그래픽. 국토교통부 제공
    그동안 수도권에서만 운행해오던 2층 전기버스를 지방 대도시권에서도 볼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다음달 14일부터 대전역~오송역 구간에서 2층 전기버스 2대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2층 전기버스 투입노선은 대전역에서 세종시를 거쳐 오송역까지 운행하는 B1(구(舊) 1001번) 노선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버스는 좌석이 1층 11석, 2층 59석 등 총 70석으로 기존 좌석버스 41석 대비 30석 가량 많다.
     
    2층 전기버스는 국산 좌석버스 중 유일하게 저상버스 형태로 제작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2층 전기버스 교통약자 편의 설비. 국토교통부 제공2층 전기버스 교통약자 편의 설비. 국토교통부 제공
     대광위 이성해 위원장은 2층 전기버스 운행에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과 오는 25일 휠체어 탑승 슬라이딩 램프 등 교통약자 편의기능, 전방충돌 방지장치, 2층 탈출구 등 승객 안전장치 점검에 나선다.
     
    대광위 김영국 광역교통정책국장은 "대전·세종 지역에도 2층 전기버스가 도입됨에 따라 해당 지역의 광역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대광위는 앞으로도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울산권, 대구권, 광주권, 대전권 등 지방대도시권의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