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폭행범 김근식 온다' 소문에…의정부 온라인카페 '부글부글'



전국일반

    '성폭행범 김근식 온다' 소문에…의정부 온라인카페 '부글부글'

    • 2022-10-14 11:41
    연합뉴스연합뉴스
    미성년자 성폭행범 김근식(54)이 출소 뒤 경기 의정부시 내 갱생시설에 거주할 것이라는 소문에 이 지역 온라인 카페에 반대 글이 쇄도하고 있다.

    14일 의정부지역의 한 온라인 카페에는 '김근식이 의정부로 오는 거 맞나요?', '왜 의정부로 오는 거죠'라는 글과 댓글이 지난 13일부터 수십 건 올라오고 있다.

    이 지역 다른 카페에도 불안을 호소하며 의정부시와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에게 민원을 제기해 '김근식 거주를 막아야 한다'고 성토하는 글이 잇따르고 있다.

    이 같은 소문은 한 방송사의 보도 이후 나돌기 시작했다.

    이 방송사는 뉴스에서 김근식 출소 소식을 간략하게 전하면서 '김근식, 출소 후 의정부 갱생시설에서 거주'라는 자막을 내보냈고, 이를 본 시민이 화면을 촬영해 지역 온라인 카페에 공유하면서 일파만파 퍼졌다.

    현재 해당 자막이 나오는 기사는 삭제된 상태다.

    또 일부 언론이 법무부가 김근식의 거주지로 갱생시설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경기지역 한 지부로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온라인 카페에는 이 시설의 주소까지 특정한 글이 게재됐다.

    이에 대해 법무부 관계자는 "김근식 출소 후 거주 지역은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법무부로부터 아무런 통보도 받지 못했고 협의도 없었다"며 "김근식 거주가 사실이라면 관계기관과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근식은 2006년 5~9월 수도권에서 미성년자 11명을 성폭행해 15년을 복역하고 17일 출소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