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진석 "日, 조선과 전쟁한 적 없어"…유승민 "천박한 발언" 직격

정치 일반

    정진석 "日, 조선과 전쟁한 적 없어"…유승민 "천박한 발언" 직격

    • 2022-10-11 14:36

    "이재명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鄭 "본질 왜곡·호도하면 안돼"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11일 정진석 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한 것과 관련, "정 위원장은 당장 이 망언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 이게 우리 당 비대위원장의 말이 맞나"라며 "이재명의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우리 국민의힘은 정진석 의원과 같은 생각을 결코 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 위원장은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일본군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을 비판하면서 "조선은 왜 망했을까. 일본군의 침략으로 망한 걸까.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적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김웅 의원도 페이스북 글에서 정 위원장의 관련 발언에 대해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 고구려도 내분이 있었는데 그럼 당나라의 침략으로 망한 것이 아닌가요?"라며 "러시아 침략에 역성드는 것도 기함할 노릇인데…"라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정 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내 일각의 비판에 대해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하면 안 된다"고 반박했다.

    그는 그 본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이재명 대표가 일본군의 한국 주둔을 이야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이 김정일 비핵화 약속론을 이야기한 게 대한민국의 안보를 멍들게 하는 망언이고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