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 탈피하자는 것"



대통령실

    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 탈피하자는 것"

    정부가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핵심으로 하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공식 발표한 6일 정부서울청사 여성가족부 사무실에 역대 여가부 장관들의 사진이 걸려있다. 연합뉴스정부가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핵심으로 하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공식 발표한 6일 정부서울청사 여성가족부 사무실에 역대 여가부 장관들의 사진이 걸려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 방안에 대해 "여성·가족·아동·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약식회견에서 '여가부 폐지는 야당의 협조가 필요한데 통과 가능성을 어떻게 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국회 상황에 대해서 제가 예측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소위 말해서 권력 남용에 의한 성비위 문제에 대해서도 '피해호소인'이라고 하는 그런 시각에서 완전히 탈피하자, 그리고 여성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발언.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출근길 발언. 연합뉴스
    지난 2020년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 당시, 더불어민주당 남인순·진선미·고민정 의원 등이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표현하며 사실상 2차 가해를 했음에도 여성가족부가 아무런 목소리를 내지 않았다는 점을 재차 지적한 것으로 해석된다.

    당시 피해자는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호소인'이라고 지칭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징계와 남인순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날 오전 청사에서 열리는 제10차 비상경제민생회의와 관련해선 "관계 장관들이랑 다양한 리스크를 점검하기로 했다"며 "얼마 전 거시(금융)상황점검회의를 열고 기업의 재무기획 담당자들을 모시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었다. 오늘은 관계 부처들이 이런 경제의 불안정성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대책을 수립해서 대응해나가는지 조목조목 점검해볼 생각"이라고 소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