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살신성인' 전북 김진수 "부상 심하진 않은 듯…경기 뛰고 싶다"



축구

    '살신성인' 전북 김진수 "부상 심하진 않은 듯…경기 뛰고 싶다"

       울산 현대와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김진수. 대한축구협회울산 현대와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김진수. 대한축구협회
    전북 현대의 수비와 공격의 핵심인 김진수(30)가 현대가 더비 중 부상을 당했지만 다시 만날 울산 현대전에서 뛰고 싶은 의지를 드러냈다.
       
    전북은 5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의 하나원큐 2022 FA컵 준결승에서 연장전 혈투 끝에 2 대 1로 이겼다. 전북은 오는 27일과 30일 FC서울과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결승전에서 맞붙는다.
       
    홍정호 대신 주장 완장을 차고 왼쪽 풀백으로 선발 출장한 김진수는 수비와 공격을 아우르며 그라운드를 누볐다. 쉬지 않고 뛰는 김진수의 헌신은 동료들에게 기회를 열어줬다.
       
    1 대 1로 팽팽하던 후반 막바지, 김진수가 갑자기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경합 과정은 없었지만 오른쪽 허벅지를 부여잡고 일어나지 못했다. 결국 김진수는 벤치에 교체 사인을 보냈고 후반 40분 주장 완장을 백승호에게 넘긴 채 교체됐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직전 발목 인대, 2018 러시아 월드컵 때는 무릎 부상으로 두 차례 월드컵을 낙마한 김진수이기에 부상 정도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었다.
       
    김진수는 경기 후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이야기를 하고 나왔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얼마나 심한지, 그렇지 않은 지는 제가 느끼는 것보다 검사를 좀 해봐야 할 것 같다. 제가 느끼기에는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개인적으로 좀 많이 지금 팀이 좀 중요한 시점이다"며 "아무 일 없이, 그냥 근육 뭉친 정도로 끝나서 8일 경기에 또 뛰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김진수는 교체돼 그라운드 밖에 나와서도 아이싱을 한 채 전북 선수들에게 조언하거나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대해 김진수는 "그게 현재 저희 팀의 분위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제가 경기를 뛸 때 밖에서 뛰지 못하는 선수들이 저희에게 파이팅 해 준다"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전북은 오는 8일 울산 홈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파이널A 35라운드로 재차 격돌한다. 경기 출전 의지를 보인 김진수는 "힘들고 말고는 핑계다"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