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북한, 또 탄도미사일 동해 발사…美항모 출동에 반발



통일/북한

    북한, 또 탄도미사일 동해 발사…美항모 출동에 반발

    핵심요약

    4일 IRBM 발사 이어 이틀만…12일 동안 6회

    북한이 6일 또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연합뉴스북한이 6일 또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연합뉴스
    북한이 6일 또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화성-12형으로 추정되는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동쪽으로 발사한 데 이어 이틀만이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가 한반도 수역에 다시 출동한 것에 대해 반발로 분석된다.

    앞서 북한 외무성은 이날 새벽 공보문을 통해 "미국이 조선반도 수역에 항공모함타격집단을 다시 끌어들여 조선반도와 주변지역의 정세안정에 엄중한 위협을 조성하고 있는데 대해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바 있다.

    한미 연합훈련 후 한국 해역을 떠났던 로널드 레이건호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으로 다시 동해로 출동해 한미일 연합훈련에 참여할 예정이다.

    북한은 IRBM과 이날 미사일을 포함해 최근 12일 동안 6회 미사일을 발사했다. 이틀에 한번 꼴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