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관광제주



제주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관광제주

    제주관광공사, 메타버스 제주관광 콘텐츠 공모
    천만원 상금,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가능!

    메타버스 공모전 웹포스터.메타버스 공모전 웹포스터.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제주관광 콘텐츠 저작물 공모전이 열린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뉴 디지털 마케팅 수단을 활용한 가상체험 관광 콘텐츠 확산과 대국민 관심도 증진을 위해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제페토,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이프랜드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이 가능하고, V-로그, 툰,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숏폼 등 2차 저작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다만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제주'라는 주제에 맞게 제주의 자연과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메타버스와 접목해 디지털 관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39건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200만원 등 전체 상금 1000만원을 시상한다.
     
    공모전은 10월 31일 자정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신청서 양식을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meta@ijto.or.kr)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외부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의 기획력, 창의성, 완성도에 대해 평가하고, 심사결과는 다음달 초에 발표되며,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은 비짓제주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제주관광 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해 기획했다"며 "공사는 여행자들이 꿈꾸고 상상하는 제주관광 콘텐츠를 메타버스에서 구현해보고 수상작을 관광 마케팅 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 사업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