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꼴찌의 반란' 프로당구 1위 하나카드, 휴온스에 덜미 '우승? 끝까지 간다'



스포츠일반

    '꼴찌의 반란' 프로당구 1위 하나카드, 휴온스에 덜미 '우승? 끝까지 간다'

    프로당구 팀 리그 3라운드에서 1위 하나카드를 잡은 휴온스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PBA프로당구 팀 리그 3라운드에서 1위 하나카드를 잡은 휴온스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PBA
    프로당구(PBA) 팀 리그 전반기 우승의 향방이 마지막 날 갈리게 됐다.

    1위 하나카드는 1일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강촌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 리그 2022-23' 3라운드 휴온스와 경기에서 덜미를 잡혔다. 세트 스코어 1 대 4 패배를 안았다.

    12승 8패가 된 하나카드는 1위를 지키긴 했다. 그러나 TS샴푸∙푸라닭, 웰컴저축은행, 크라운해태(이상 11승 9패)와 승차가 1경기다.

    하나카드는 2일 전반기 최종전인 블루원리조트와 경기에서 이기면 자력 우승을 확정한다. 그러나 하나카드가 지고 TS샴푸∙푸라닭, 웰컴저축은행, 크라운해태 등이 승리하면 계산이 복잡해진다. 경쟁팀의 상대 전적, 동률 팀간의 득실 세트, 득실점, 전체 팀과 득실 세트, 전체 팀과 득실점 순으로 우승을 가린다.

    전날까지 최하위였던 휴온스는 대어를 낚으며 고춧가루를 톡톡히 뿌렸다. 하비에르 팔라존이 1세트 남자 복식과 5세트 남자 단식 등 2승을 따내며 승리를 이끌었다. 8승 12패가 된 휴온스는 이날 블루원리조트에 1 대 4로 진 SK렌터카(7승 13패)를 최하위로 밀어냈다.

    TS샴푸∙푸라닭은 '당구 여신' 이미래를 앞세워 웰컴저축은행을 풀 세트 접전 끝에 4 대 3으로 누르고 공동 2위에 올랐다. 크라운해태도 NH농협카드에 세트 스코어 4 대 0 완승을 거두고 공동 2위를 유지했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이자 3라운드 최종일인 2일에는 SK렌터카-TS샴푸∙푸라닭, 블루원리조트-하나카드, NH농협카드-웰컴저축은행, 휴온스-크라운해태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