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61호 홈런 터졌다! 애런 저지, 61년 만에 AL 최다홈런 타이



61호 홈런 터졌다! 애런 저지, 61년 만에 AL 최다홈런 타이

뉴욕 양키스의 거포 애런 저지가 시즌 61호 홈런을 터뜨리는 장면. 연합뉴스뉴욕 양키스의 거포 애런 저지가 시즌 61호 홈런을 터뜨리는 장면. 연합뉴스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거포 애런 저지가 시즌 61호 홈런을 쏘아올리며 아메리칸리그(AL) 한 시즌 최다홈런 타이기록을 세웠다.

저지는 29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원정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7회초 왼손투수 팀 메이자를 상대로 좌월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지난 21일 피츠버그 파이이러츠와 경기에서 시즌 60번째 홈런을 터뜨린 뒤 31타석 연속 대포 생산이 중단됐던 저지는 마침내 아메리칸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향한 초석을 마련했다.

시즌 61호 홈런은 로저 매리스가 1961년 양키스 소속으로 기록한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최다 홈런과 타이기록이다.

저지가 남은 정규리그 7경기에서 홈런을 때릴 때마다 아메리칸리그의 홈런 역사가 바뀐다.

내셔널리그를 포함한 메이저리그 통산 한 시즌 개인 최다홈런 기록은 배리 본즈가 2001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기록한 73개다.

이미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를 확정하고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한 양키스는 이날 토론토를 8-3으로 눌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