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눈]'X배너'가 정답일까요?



전국일반

    [눈]'X배너'가 정답일까요?

    캠페인 저널리즘 [눈] NOON
    불과 3~4시간 사용되고 폐기될 행사용 배너 과도하게 제작
    '에코 매장'을 알리며 재활용 안 되는 배너 활용
    'X 배너 X' 캠페인 제안

    지난달 19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기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전체회의장에 설치된 X배너들. 공공소통연구소 제공지난달 19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기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전체회의장에 설치된 X배너들. 공공소통연구소 제공

    투명 페트병 제대로 버리는 방법, 비닐봉지 없이 살아보기 등


    환경부가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들'입니다.

    지난 8월 19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제 9기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전체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회의가 열리는 로비 끝 쪽에 자리 잡은 위치로 안내하는 짧은 거리에 X 배너가 불과 10m 이내에 3~4개가 놓여 있습니다.

    늘 관행적으로 행사를 위해 제작되는 X 배너는 불과 몇 시간만 사용되고 그대로 폐기됩니다. 재사용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다른 행사도 아니고 '녹색 전환'으로 만드는 더 나은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환경부 제 9기 중앙환경정책위원회이기에 거창한 정책도 좋지만, '환경 정책'을 논하는 행사에서만이라도 국민들에게 환경부가 호소하는 '작은 실천'을 먼저 솔선수범해야 하지 않을까요?

    또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카페에서도 X 배너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에코 매장'을 표방하면서 고객을 위한 안내문을 버젓이 X 배너로 만들면 과연 해당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에코 매장에 대해 수긍할 수 있을까요?

    우리 함께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서울의 한 카페에 설치된 에코 매장 안내 'X배너'. 공공소통연구소 제공서울의 한 카페에 설치된 에코 매장 안내 'X배너'. 공공소통연구소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