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Shut Down' 전세계 유튜브 송·MV 차트 1위



가요

    블랙핑크 'Shut Down' 전세계 유튜브 송·MV 차트 1위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컴백한 그룹 블랙핑크가 이번 주 유튜브 글로벌 주요 차트 1위를 석권했다.

    25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2년 09월 16일~2022년 09월 22일)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인기 아티스트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블랙핑크는 송 차트에서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8월 발매 이래 계속해 1위를 기록해온 선공개곡 'Pink Venom'의 인기를 이어받아 타이틀곡 'Shut Down'으로 그 자리를 꿰찼다.

    또한 블랙핑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부문 최상위권 모두 자신들의 이름으로 수놓았다. 타이틀곡 'Shut Down'은 1위, 선공개곡 'Pink Venom'은 2위를 차지했다. 'Shut Down' 안무 영상은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3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오늘(2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Shut Down'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앨범 발매 후 첫 국내 음악 방송 무대다. 앞서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터라 이날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블랙핑크는 정규 2집 'BORN PINK'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애플 뮤직 차트에서는 각각 60개국과 64개국 정상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Shut Down'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K팝 최초 주간 차트 정상을 밟았다.

    정규 2집 'BORN PINK' 실물 음반은 북미·유럽 수출 물량과 하루 반나절 동안의 국내 판매량을 더해 약 214만 1281장의 판매고로 K팝 걸그룹 최초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초동 기록(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판매량)은 한터차트 집계 기준 총 154만 2950장으로 이 역시 K팝 걸그룹 최고 수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