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태풍 경보 '해제'…강풍주의보 발효



부산

    부산 태풍 경보 '해제'…강풍주의보 발효

    핵심요약

    부산 오전 10시 태풍 '난마돌'과 200km까지 최근접했다가 점점 멀어져
    20일까지 초속 15~30m 강풍 예상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19일 오전 5시 39분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한 도로에서 나무가 강풍에 쓰러져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19일 오전 5시 39분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 한 도로에서 나무가 강풍에 쓰러져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19일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한반도의 최근접점을 지나면서 부산에 내려진 태풍 경보가 해제됐다.

    부산기상청에 따르면, '난마돌'은 이날 오전 10시 일본 가고시마 북북동쪽 300㎞ 해상을 통과하고 시속 20㎞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오전 10시 난마돌 중심 위치와 부산과 거리는 200㎞였다.

    이때가 난마돌이 우리나라에 가장 가까이 접근한 시점으로 기상청은 분석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이 점점 멀어짐에 따라 기상청은 낮 12시를 기해 부산 전역에 내려진 태풍경보를 해제하고, 오후 2시부터 강풍주의보를 발효한다.

    하지만 태풍의 크기가 커 오후 내내 부산지역에 거센 바람이 불겠다.

    이날 12시 기준 부산 오륙도에 초속 16.5m의 강풍이 관측되는 등 오후 내내 초속 15m~30m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이 같은 바람의 세기는 통상 사람이 우산을 제대로 쓰기 어려울 정도이다.

    해상에도 파고가 최대 10m 이상 매우 높게 이는 곳이 있겠다.

    부산기상청은 "태풍이 소멸할 것으로 예상되는 20일까지 강풍과 높은 파고가 이어지는 등 태풍으로 인한 영향이 계속 되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산 앞바다에 내려진 태풍경보는 오후 6시까지 유지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