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서대 학생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 11개 수상



부산

    동서대 학생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 11개 수상

    핵심요약

    'Touchable Hair'는 상위 1%에만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동서대 제공동서대 제공동서대학교는 14일 본교 학생들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2년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에서 총 11개의 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수상 작품 중 'Touchable Hair'는 출품작 중 상위 1%에만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도 선정됐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된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가진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광고와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평생 꼭 한번이라도 위너로 선정되고 싶어 하는 공모전이 바로 레드닷 어워드.
     
    2022년 공모전에는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약 8,000여 작품이 출품되었고,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24명이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수상작은 동서대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결과물로 지난 2015년부터 8년 동안 레드닷 어워드에서 총 28개의 작품을 수상하는 기록을 남겼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된 이홍, 김준현, 김태환, 한수정, 강동호 씨의 'Touchable Hair'는 시각장애인은 볼수 없기 때문에 외모에 관심이 없다'는 편견에 도전한 작품이다.

    시각장애인이 미용 서비스를 받을 때 동행자의 의견이 중요시되거나 단순 커트 위주로 진행돼 자신의 개성을 살리기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것.

    3D프린터로 만들어진 입체 헤어 카탈로그를 통해 시각장애인도 헤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든 작품이다.
     
    수상 작품은 2022/2023년 Reddot Brand & Communications Yearbook에 등재되고 온라인과 상시 전시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다.

    각 수상자는 Reddot International Member로 등록되고 각종 다양한 혜택과 Best of the Best 작품은 독일 베를린 레드닷 전시관에 영구히 전시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과 갈라쇼 및 수상작 전시회는 다음달 28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예정이고 수상자 모두 시상식에 참석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