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폰 유저도 '애플페이' 간편결제 가능해질까



경제정책

    아이폰 유저도 '애플페이' 간편결제 가능해질까

    현대카드-애플페이, 계약 마무리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연합뉴스연합뉴스
    아이폰 사용자들도 국내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될지 주목된다.

    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1년간 애플페이의 국내 배타적 사용권을 갖는 내용을 두고 애플 측과 계약 마무리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식 도입이 확정될 경우 NFC(근접무선통신) 호환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카드가맹점을 중심으로 이르면 연내 애플페이 시범 서비스가 이뤄질 전망이다. NFC는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데이터를 주고받는 기술로, 실물카드가 없더라도 NFC 호환 단말기에 휴대전화를 대는 것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한다.

    국내에선 일부 편의점과 일부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에서 비자사의 비접촉식 결제시스템과 호환되는 NFC 단말기를 도입 중이다.

    국내 NFC 단말기 보급이 제한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현대카드가 독점제휴를 맺고 있는 코스트코를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 프랜차이즈 등 소비자가 자주 찾는 대형 카드 가맹점을 중심으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우선 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면 카드사는 물론 빅테크사가 주도하는 간편결제 시장에 큰 파급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다만 NFC단말기 보급 등 현실적인 문제로 단기간에 서비스 확대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현대카드 측은 애플페이 제휴와 관련해 "확인해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