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세종시, 다음 달 1~7일 양성평등주간…다채로운 행사 마련

  • 0
  • 0
  • 폰트사이즈

대전

    세종시, 다음 달 1~7일 양성평등주간…다채로운 행사 마련

    • 0
    • 폰트사이즈
    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세종시청사.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일주일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양성평등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세종을 만듭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사회 실현으로 범시민 관심을 유도하고,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전 행사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세종말싸미, 페이스북 등 시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성평등 관련 퀴즈 정답을 참여 링크 신청란에 작성하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다음 달 1일부터는 기념행사, 주간행사 등 양성평등주간의 본 행사가 시작된다.

    행사 첫날에는 기념행사로 시청사 여민실에서 여성 관련 기관·단체 대표, 종사자 등 150여 명을 초청해 양성평등 유공 시민에 대한 표창 수여와 기념 영상을 상영한다.

    이어 '여성의 노동권·모성권 보호를 통한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정책 포럼을 진행해 김근태 고려대 교수를 좌장으로 최성은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발제해 경력단절여성, 직장맘 등에게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3일 오후 4시부터는 부대행사로 세종시 여성 관련 단체·기관과 이응 다리(금강보행교)에서 시민 대상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임신 자켓 체험 △성평등 퀴즈 활동 △성인지 감수성 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폭력철폐를 위한 검은목요일 캠페인,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불법촬영예방 캠페인 등 예방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로 비치는 나의 모습을 확인하고, 불법카메라 탐지장비 작동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주간 행사로는 2일 방미나 나우 심리 영화상담소장과 함께 하는 성인권 영화제가 열려 독립영화 '애비규환'을 비대면(ZOOM)으로 상영하고, 관련 주제로 특강·시민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같은 날 새롬종합복지센터 1층에서는 취·창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최민호 시장은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세종을 만들기 위한 오늘날의 노력이 내일의 실질적 양성평등사회 실현에 의미 있는 성과로 기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서로의 존중과 배려로 일상에서 평등을 실천해 모두가 체감하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