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레프트 전향 2주…' 현대건설 정시영, 실수 딛고 일어섰다



배구

    '레프트 전향 2주…' 현대건설 정시영, 실수 딛고 일어섰다

    현대건설 정시영이 18일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B조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리시브를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현대건설 정시영이 18일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B조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리시브를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프로배구 여자부 현대건설이 컵대회 4강에 진출했다. 레프트로 포지션을 변경한 정시영(29·180cm)이 알토란 활약을 펼쳤다.

    현대건설은 18일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B조 3차전에서 페퍼저축은행을 제압했다. 세트 스코어 3 대 0(25-22 25-14 25-14)으로 승리를 장식했다.

    2승 1패가 된 현대건설은 대회 4강에 진출했다. B조 최종 순위와 나머지 4강 진출 1개 팀은 한국도로공사(2승)와 KGC인삼공사(1승 1패)의 다음 경기에서 결정된다.

    정시영은 이날 14점을 올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공격 성공률도 46.43%로 나쁘지 않았고 블로킹 득점도 1개 올렸다. 양 팀 최다 17점(블로킹 4개)을 올린 양효진, 11점을 기록한 황연주 등과 승리를 합작했다.

    사실 정시영은 포지션 변경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센터로 활약하다 리시브 부담이 있는 레프트로 전향했다. 정시영은 "신인 때부터 라이트를 하면서 리시브 좀 했지만 이후 센터를 맡아 리시브를 안 했다"면서 "2주 전 포지션을 변경해서 리시브를 했는데 미스가 많았다"고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이날 정시영은 범실 6개로 양 팀 최다였다.

    하지만 부담감을 이기고 자기 몫을 해냈다. 정시영은 "오늘 초반 내가 긴장한 게 주변에까지 퍼졌던 것 같다"면서도 "동료들이 '괜찮다, 하나씩 따라잡을 수 있다'고 격려해줘서 경기를 잡을 수 있었다"고 미소를 지었다. 현대건설은 이날 1세트 12 대 17까지 뒤졌지만 역전에 성공한 뒤 경기를 지배했다.

    포지션이 변경됐다는 것은 팀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지 못했다는 뜻도 된다. 정시영은 그러나 "즐겁게, 최대한 행복하게 경기를 하려고 한다"면서 "더 잘 하려고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어떤 포지션이든 최선을 다하겠지만 현재는 레프트가 좋다"면서 "이번 대회 더 높은 곳으로 가겠다"고 우승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