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고 구속 157km' 고교 최대어 심준석, 韓 대신 美 도전



야구

    '최고 구속 157km' 고교 최대어 심준석, 韓 대신 美 도전

    한국 프로야구 대신 미국 무대 도전을 선택한 덕수고 우완 심준석. 연합뉴스한국 프로야구 대신 미국 무대 도전을 선택한 덕수고 우완 심준석. 연합뉴스
    고교 야구 최대어로 꼽히는 우완 심준석(18·덕수고)이 한국 대신 미국 무대에 도전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7일 "심준석이 2023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음 달 15일 열리는 내년 신인 선발 참가 신청 접수는 16일까지였다.

    이미 심준석은 메이저 리그(MLB) 진출설이 떠돌았다. 최고 구속 157km의 강속구를 던지는 심준석은 고교 1학년 때부터 150km가 넘는 공을 뿌려 일찌감치 MLB 구단들의 눈독을 받았다.

    심준석은 1학년 8경기 4승 1패 평균자책점 1.42를 기록했다. 19이닝 동안 삼진은 무려 32개를 잡았고 볼넷은 9개에 불과했다. 2학년이던 지난해는 부상으로 5경기만 뛰었지만 1승 무패 평균자책점 0.00을 찍었다.

    다만 올해는 허리 부상 속에 제구가 흔들렸다. 심준석은 올해 12경기 2승 2패 평균자책점 5.14에 그쳤다. 특히 최근 대통령배전국고교야구대회 도중 오른 엄지 발가락 미세 골절로 사실상 시즌을 접었다.

    그럼에도 심준석은 엄청난 잠재력으로 MLB의 관심을 받아 미국 도전을 택했다. 당초 심준석에 대한 1순위 지명권은 한화가 갖고 있었다. 2순위는 KIA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