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비대위원 8명 임명안 의결…'주호영호' 공식 출범[영상]



국회/정당

    국민의힘 비대위원 8명 임명안 의결…'주호영호' 공식 출범[영상]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16일 비대위원 8명과 당 사무총장, 비서실장, 대변인 인선을 각각 마치고 공식 출범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와 상임전국위원회를 연달아 열고 비상대책위원 임명 안건을 의결했다.
     
    당연직 비대위원으로는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원내에서는 초선인 엄태영 의원과 전주혜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원외 비대위원으로는 재선 의원 출신인 정양석 전 의원과 주기환 전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최재민 강원도의원, 이소희 세종시의원이 선정됐다.
     
    아울러 비대위 대변인에는 박정하 의원, 당 사무총장에는 박덕흠 의원, 비서실장에는 정희용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서병수 의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시간 이후 과거 최고위는 당헌당규에 따라 해산하게 돼있다. 비대위원장이 당 대표의 권한과 지위를 갖는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