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소녀시대' 뮤비 감독 "日디자인 차용, 부끄럽고 죄송"



가요

    '소녀시대' 뮤비 감독 "日디자인 차용, 부끄럽고 죄송"

    핵심요약

    '소녀시대' 정규 7집 '포에버 원' 동명 타이틀곡 뮤비, 일본 디즈니씨 15주년 기념 로고 차용 인정

    일본 디즈니씨 15주년 기념 로고. 트위터 캡처 일본 디즈니씨 15주년 기념 로고. 트위터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의 신곡 뮤직비디오 세트 디자인 차용 논란과 관련해 뮤직비디오 감독이 공식 사과했다.

    '소녀시대' 15주년 기념 정규 7집 '포에버 원'(Forever1)의 동명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신희원 감독은 14일 SNS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의뢰받고 기획·연출은 물론 작은 소품 하나까지 관여한 상황에서 허가 없이 디자인을 차용하게 되어 부끄럽고 죄송할 따름이다"고 말했다.

    이어 "15주년을 기념하는 퍼레이드 세트에 쓰일 숫자 관련 로고 디자인을 검색하며 여러 레퍼런스를 찾았고, 잘 어울리는 이미지를 발견한 후 출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에 차용했다"고 덧붙였다.

    신 감독은 "금일 해당 디자인이 일본 디즈니씨의 15주년 기념 로고임을 확인했고, 철저한 조사나 확인 없이 세트 디자인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전한다"며 "소녀시대 멤버들과 SM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를 즐겁게 봐주신 팬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소녀시대'는 지난 5일 정규 7집을 발매한 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룹 소녀시대가 5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데뷔 15주년  기념 정규 7집 'FOREVER 1'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그룹 소녀시대가 5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데뷔 15주년 기념 정규 7집 'FOREVER 1'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