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 왔으면" 김성원 대국민 사과 "죄송하다…부끄럽고 참담"[영상]



국회/정당

    "비 왔으면" 김성원 대국민 사과 "죄송하다…부끄럽고 참담"[영상]

    "당의 그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예결위 간사직도 내려놓겠다"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해 피해 복구 현장에서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해 피해 복구 현장에서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수해지역 자원봉사에서 "사진이 잘 나오게 솔직히 비가 좀 왔으면 좋겠다"는 말로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결국 대국민 사과를 하며 고개를 숙였다.

    김 의원은 1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말 죄송하다. 너무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다시 한번 무릎 꿇고 사죄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저의 경솔한 말로 상처받고 분노를 느꼈을 국민들께 평생 반성하고 속죄하겠다"면서도 "다만 수해 복구에 나선 국민의힘의 진정성까지 내치진 않아주시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당이 제게 내리는 그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며 "제가 가진 유일한 직책인 예결위 간사직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앞서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이같은 논란에 대해 "윤리위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한 데 대해 수용 의사를 밝힌 셈이다.

    김 의원은 "수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수해 현장에서 함께 하겠다"며 "저로 인해 상처받은 국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해드릴 수 있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사력을 다해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책임을 통감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대책이 무엇이냐" "당 지도부와 교감한 부분이 있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곧바로 차를 타고 떠났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