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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新 에쿠스, ''아늑한 승차감''…최고급 럭셔리 세단

PSB 등 각종 최첨단 기술 탑재 눈길

지난달 11일 화려한 ''신형 에쿠스(Equus)'' 신차발표회 이후 시승까지는 꼬박 한 달여를 기다려야 했다. 신형 에쿠스는 1999년 첫 출시 이후 10년 만에 출시된 최고급 세단이다.

얼마 전 서울 시내를 1시간여 시승한 현대차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신형 에쿠스(VS380)는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신형 에쿠스는 기존 에쿠스에 비해 전장이 40㎜, 전폭이 30㎜, 전고가 15㎜ 각각 증가해 국내 최대 크기인데다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위용을 드러냈다.

차량에 다가가니 스마트키를 인식해 오픈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문이 자동으로 열렸다.

문을 열고 차안에 들어가니 웰컴(Welcome) 음악이 부드럽게 흘러나와 오후의 피로감을 한 순간에 누그러뜨렸다.

안전벨트를 매니 몸에 한번에 감긴다. 엑셀레이터를 밟자 신형 에쿠스는 부드러우면서도 쭉 나가는 느낌이었다.

에쿠스 VS380

 

속력이 조금 붙어 시속 40㎞를 넘어서자 안전벨트가 살짝 당겨지면서 타이트해진다. 위험상황을 사전에 인지해 승객을 보호하는 첨단 신기술인 프리세이프 시트벨트(PSB, Pre-Safe Seatbelt) 기술이 국내 첫 적용된 덕분이다.

신형 에쿠스는 속도를 낼 수록 안정감을 내며 아래로 착 가라앉는 듯한 느낌이었다. 차체가 커서 코너를 돌 때도 미끄러지거나 코너링이 잘 되지 않을 것이란 생각과는 달리 핸들을 돌리자마자 차체가 곧바로 반응해 안정감을 주었다.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채 핸들을 약간 꺾어 차선을 변경하자, 이내 차량에 경고음이 울리고, 클러스터에도 경고 표시가 떴다.

차선이탈시 위험을 경고하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이 작동한 것이다. 현대차 중에서는 처음 채택됐다.

2~3초 정도 지나자 경고음의 빠르기가 빨라지고, 시트 벨트가 떨리면서 위험상황임을 알려준다.

속도를 더 내 시속 100km까지 올렸는데도 엔진소음이나 타이어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고 흔들림도 없었다.

차량의 천장과 실내에 초극세사 스웨이드 섬유가 바깥소음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은 물론 내부소음 흡수 기능도 뛰어나기 때문이다.

에쿠스 내부는 고급차에 걸맞게 운전석보다는 뒷좌석에 더욱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했다.

뒷좌석은 널찍한데다 후륜구동이어서 미세진동도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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