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8월 13일 기자회견"…비대위 가처분 신청 예고



국회/정당

    이준석 "8월 13일 기자회견"…비대위 가처분 신청 예고

    페이스북에 "기자회견은 8월 13일에 합니다" 글 올려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제출 입장 밝힐 듯
    "가처분은 무조건…제출 시점에 공개 기자회견"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과 관련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던 이준석 대표가 오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7일 오후 페이스북에 "기자회견은 8월 13일에 합니다"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기자회견은 이 대표가 이르면 오는 9일 출범이 예고된 당 비상대책위원회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한 후 입장을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오는 9일 비대면 ARS로 진행되는 전국위원회를 통해 직무대행이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수 있도록 하는 당헌 개정과 비대위원장 임명에 대한 표결을 거쳐 비대위 체제를 공식화한다.



    비대위원장이 당대표의 지위와 권한을 가지도록 규정한 국민의힘 당헌에 따라 비대위가 출범하면 이 대표는 자동으로 해임 수순을 밟게 된다.
     
    앞서 이 대표는 언론을 통해 "가처분 신청은 무조건 한다고 보면 된다.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하는 시점에 공개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대표는 지난 5일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요즘 들어 명예로운 결말 이야기를 하는 분들에게 저는 항상 후회 없는 결말을 이야기한다"며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