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남표 창원시장, 환경부 장관에 수돗물 비상연계관로 국비 지원 건의

뉴스듣기


경남

    홍남표 창원시장, 환경부 장관에 수돗물 비상연계관로 국비 지원 건의

    뉴스듣기

    한화진 장관 칠서정수장 방문…낙동강 조류발생 현황 및 취‧정수장 녹조대응 상황 점검

    칠서정수장을 방문한 한화진 환경부장관과 홍남표 창원시장. 창원시 제공칠서정수장을 방문한 한화진 환경부장관과 홍남표 창원시장.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환경부 장관에게 수돗물 비상연계관로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7일 창원 칠서정수장을 방문해 녹조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낙동강 조류경보 '경계' 단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현장 점검에 나선 한 장관은 칠서정수장 관계자로부터 낙동강 조류발생 현황과 취·정수장 녹조대응 상황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어 홍남표 창원시장의 안내를 받아 정수처리 공정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홍 시장은 이 자리에서 창원시 수돗물 비상연계관로 구축사업에 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한 장관은 "수돗물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중요 사안인 만큼 국비 지원에 노력하겠다"며 긍정적으로 답했다.
     
    홍 시장은 "낙동강 녹조 최전방에 위치한 칠서정수장은 고도정수처리시설과 분말활성탄 투입시설뿐만 아니라 과산화수소와 오존을 동시에 투입하는 고급산화(AOP)공정까지 갖추고 있다"며 "공정 전반과 수질 검사 강화로 녹조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