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지역 대학생, 누비자 무료로 타세요"



경남

    "창원지역 대학생, 누비자 무료로 타세요"

    창원특례시 대학생들의 교통비 부담 경감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 시행

    창원시 공영자전거 누비자. 창원시 제공창원시 공영자전거 누비자.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청년들의 복지증진과 이동권 보장을 교통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학생 누비자 이용 교통비 지원사업 2022년 하반기 참여자를 8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착순 573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대학생들의 교통비 경감, 창원시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창원시의 공영자전거인 누비자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누비자 연간회원 이용요금 3만원을 지원하게 돼 사실상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년간 이용요금을 면제받는다. 8월부터 석달 동안 한달에 한번씩 참여자를 선정해 창원시 누비자 운영센터에서 일괄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창원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34세 이하 청년으로 경남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졸업유예자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최영숙 인구청년담당관은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하고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청년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