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명대 군사학과, 군사연구소 개소



부산

    동명대 군사학과, 군사연구소 개소

    핵심요약

    새로운 병영 문화, 리더쉽, 드론봇 운영개념 등 연구
    군사학과, 2023학년도 수시전형 35명 모집 계획

    유은재 군사연구소 초대 소장. 동명대 제공유은재 군사연구소 초대 소장. 동명대 제공
    부산·울산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한 군사학과인 동명대학교 군사학과는 지난 1일 군사연구소를 개소하고, 초대 소장에 군사학과 유은재 교수(육군 예비역 준장)를 임명했다.

    군사연구소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국방 개혁에 알맞는 병영문화와 리더십 등 다양한 군사 문제와 미래 전투를 선도할 드론봇의 운용개념 등을 연구해 군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동명대 군사학과는 군사연구소, 드론교육연구센터, 국방안보학과 석사과정과 연계하는 계획도 적극 추진 중이다.

    2013년 개설해 장교 양성의 요람이 되고 있는 동명대학교 군사학과는 2023학년도 수시전형에서 35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은 학생부 교과 50%, 면접 40%, 체력검정 10% 이다. 특히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체력검정 중 달리기는 포함하지 않으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2종목만 실시할 예정이다.

    이 학과만의 특성화로 원어민 교수에 의한 영어교육,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무료 드론국가자격 취득 가능) 등이 가능하다.

    Do-ing(도전·체험·실천)을 위해서 안보현장 견학 및 한라에서 백두까지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전국 군사학과 중 최초로 우수 학생들에게 드론국가자격증을 무료 취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