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진 산간마을 주민들 "내년부터 수도요금 지원 받는다"



포항

    울진 산간마을 주민들 "내년부터 수도요금 지원 받는다"

    울진군-한울본부 '2022 상생발전협의회' 열어 결정
    경북도민체육대회 공개행사 지원도 합의

    울진군과 한울본부가 2022년 상생발전협의회 정책협의회를 열고 있다. 울진군 제공울진군과 한울본부가 2022년 상생발전협의회 정책협의회를 열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4일 한울본부와 '2022년 상생발전협의회 정책협의회'를 갖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추진을 다짐했다.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상생발전협의회는 두 기관이 지역상생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만들었다.

    위원은 김재준 울진군 부군수와 손봉순 한울본부 대외협력처장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에서는 △울진군 상수도요금 지원사업 기본요금 지원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공개행사 지원 △마을자체 소규모 수도시설 공공요금 지원 등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기타 협조사항을 협의했다.

    이 중 상수도요금 지원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2건의 사업은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방상수도 공급이 어려웠던 산간마을 주민들이 보편적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위원들은 이와 함께 앞으로도 울진군과 한울본부가 상호협력하고 소통해 지역 발전을 이끄는데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울진군 김재준 부군수는 "코로나19에 울진 대형산불 피해까지 발생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군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