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강 타선 구축한 SD, 트레이드 효과 '톡톡'…김하성은 1안타



최강 타선 구축한 SD, 트레이드 효과 '톡톡'…김하성은 1안타

후안 소토. 연합뉴스후안 소토. 연합뉴스샌디에이고 김하성. 연합뉴스샌디에이고 김하성. 연합뉴스
2022시즌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마감시한을 앞두고 전력을 대거 보강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는 4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쥬릭슨 프로파(좌익수)가 리드오프로 출전했고 후안 소토(우익수)-매니 마차도(3루수)-조시 벨(1루수)-제이크 크로넨워스(2루수)가 중심 타선을 이뤘다.

지명타자를 맡은 브랜든 드루리가 6번타자로 나섰고 호르헤 알파로(포수), 트렌드 그리샴(중견수) 그리고 김하성(유격수)이 하위 타선을 채웠다.

샌디에이고는 이적생들의 활약에 힘입어 콜로라도를 9-1로 완파했다.

신시내티 레즈에서 이적한 내외야 유틸리티 드루리는 팀이 1-0으로 앞선 1회말 만루홈런을 쏘아올려 화려한 신고식을 했다.

4만4천명이 넘는 만원 관중으로부터 뜨거운 환영을 받은 소토는 3타수 1안타 2볼넷 1득점을 기록했고 4번타자로 나선 벨은 2타수 무안타 2볼넷 2득점을 기록했다. 두 선수 모두 멀티출루를 달성했다.

샌디에이고의 간판 타자로 활약했던 마차도는 시즌 19호 솔로홈런을 포함해 3안타 2득점 1타점을, 크로넨워스는 시즌 11호 투런포를 때리는 등 2안타 2득점 3타점을 각각 기록했다.

김하성은 마지막 타석이었던 8회말 1사에서 우전안타를 때렸다. 4타수 1안타를 기록해 시즌 타율 0.249를 유지했다.

소토, 벨, 드루리 등을 영입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이룬 샌디에이고 타선은 앞으로 더 강해질 전망이다.

손목 부상으로 시즌 내내 결장하다가 최근 복귀 시동을 건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마이너리그 재활 일정을 곧 소화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김하성은 올 시즌 안정된 수비력을 충분히 어필했기 때문에 여전히 팀 내에서 가치있는 유틸리티 자원이다. 하지만 출전 기회는 예전보다는 줄어들 것이 유력해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