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남규 딸 아니랄까 봐' 14살 유예린, 언니들 꺾고 2관왕



스포츠일반

    '유남규 딸 아니랄까 봐' 14살 유예린, 언니들 꺾고 2관왕

    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 여중부 2관왕에 오른 유예린. 유남규 한국실업탁구연맹 부회장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 여중부 2관왕에 오른 유예린. 유남규 한국실업탁구연맹 부회장
    '한국 탁구의 전설' 유남규 한국실업탁구연맹 부회장(54)의 피를 이어받은 유예린(14·서울 문성중2)이 대통령기 2관왕에 올랐다.

    유예린은 1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 여중부 단식 결승에서 이승은(안양여중3)을 누르고 정상을 차지했다. 게임 스코어 3 대 2(11-9, 12-10, 11-13, 8-11, 11-6) 신승으로 우승을 장식했다.

    여자 복식에서도 유예린은 같은 학년 김은서(문성중)와 함께 출전해 우승을 합작했다. 결승에서 김태민-김예서(문산수억중)에 3 대 1(12-10 6-11 11-8 11-6) 승리를 거뒀다.

    유예린은 1988년 서울올림픽 남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유 부회장의 딸로 일찌감치 천재성을 입증했다. 지난 5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22 WTT(월드테이블테니스) 유스 컨텐더' 15세 이하 여자 단식 우승 등 청소년 대표로 맹활약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유예린은 그동안 고전해왔던 이승은을 눌렀다. 이승은은 최근 보기 드문 핌플 러버를 사용하는 수비 전형 선수다.

    유 부회장은 "예린이가 유스 컨텐더에 다녀와서 자신감이 붙고 기량이 많이 좋아졌다"면서 "원래 서브와 백핸드를 잘하는데 포핸드도 나아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 여중부 대회 첫 우승이라 의미가 있다"고 아빠 미소를 보였다.

    다만 유 부회장은 "아직 많이 부족하고 성장 과정"이라면서 "힘이 더 붙어야 하고 더 큰 목표를 가질 필요가 있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이어 "앞으로 더 성장해 김나영(17·포스코에너지)이나 신유빈(18·대한항공)과 겨룰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 부회장은 최근까지 삼성생명 여자 탁구단 감독을 맡았지만 신생팀 한국거래소 남자팀 지휘봉을 잡았다. 고향인 부산 연고팀의 제의를 뿌리치지 못하기도 했지만 딸의 미래에 부담을 줄 수도 있는 여지를 남기지 않기 위해 남자팀을 맡았다는 후문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