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적수가 없다' 씨름 노범수, 시즌 5관왕 달성



스포츠일반

    '적수가 없다' 씨름 노범수, 시즌 5관왕 달성

    7월 31일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보은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 노범수(울주군청)가 우승을 확정한 후 기뻐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7월 31일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보은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 이하)에 등극한 노범수(울주군청)가 우승을 확정한 후 기뻐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씨름 경량급 최강 노범수(24·울주군청)가 올해 벌써 5관왕에 올랐다.

    노범수는 31일 충북 보은군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보은장사대회' 태백장사(80㎏ 이하) 결정전에서 손희찬(27·증평군청)을 제압했다. 5전 3승제 결승에서 접전 끝에 3 대 2 신승을 거뒀다.

    올해만 5번째 꽃가마를 탔다. 노범수는 올해 거제와 괴산, 단오, 평창 대회에서 태백급을 제패했다. 통산으로는 14번째(태백장사 13회·금강장사 1회) 황소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노범수는 8강에서 김윤수(용인특례시청)를 2 대 0으로 완파했다. 4강에서는 우승 후보 허선행(영암군민속씨름단)을 2 대 1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은 치열했다. 노범수가 첫 판을 호미걸이로 따냈지만 손희찬도 둘째 판 들배지기로 맞불을 놨다. 기세가 오른 손희찬은 다음 판을 안다리걸기로 따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노범수의 뒷심이 빛났다. 네 번째 판을 왼배지기로 따낸 노범수는 마지막 판을 덧걸이로 손희찬을 눕히고 포효했다. 손희찬은 생애 첫 정상을 노렸지만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보은장사씨름대회 태백급(80㎏ 이하) 결과
    태백장사 노범수(울주군청)
    2위 손희찬(증평군청)
    3위 유환철(연수구청)
    4위 허선행(영암군민속씨름단)
    5위 김윤수(용인특례시청) 문준석(수원특례시청) 이희현(연수구청) 안해용(구미시청)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