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 21대 하반기 과방위 간사 재선임



대전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 21대 하반기 과방위 간사 재선임

    조승래 국회의원. 조승래 의원실 제공조승래 국회의원. 조승래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은 21대 국회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간사로 활동한다고 밝혔다.

    전반기 국회 2년 동안 간사로 활동했던 조승래 의원은 후반기 국회 첫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간사로 정식 선출됨에 따라 간사를 연임하게 됐다.

    과방위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ICT), 방송, 원자력안전 관련 법안과 정책을 다루는 상임위로 과기정통부와 방송통신위원회, 원자력안전위원회 등을 소관 기관으로 두고 있다.

    간사 위원은 법안 상정 및 처리를 비롯한 상임위 일정과 쟁점 사항을 조율하는 상임위 핵심 위원이다.

    조승래 의원은 전반기에도 과방위 간사로 활동하며 인앱결제강제금지법, 기후기술법, 원자력소통법 등 주요 법안의 처리, 통과를 주도했다.

    조승래 의원은 "윤석열 정권의 디지털 전환 포기, 안전을 담보로 한 원자력 진흥 등 정책 미비에 맞서 대안 야당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며 "과방위 현안을 꼼꼼히 따져 성과를 내는 상임위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