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음에 우러나서…" 인하대생 추모 국화 무료로 나눠준 꽃집



전국일반

    "마음에 우러나서…" 인하대생 추모 국화 무료로 나눠준 꽃집

    • 2022-07-20 20:07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교내 성폭행 추락사 사건이 발생한 인하대 인근 꽃집이 피하자 추모를 위한 국화를 무료로 배포해 울림을 주고 있다.

    20일 인하대에 따르면 대학 측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이번 사건이 발생한 학교 건물 앞에 피해자인 20대 여학생 A씨를 위한 분향소를 설치해 운영했다.

    이 분향소에는 근조 화환 130개 이상이 도착했으며 피해자를 기리는 재학생과 시민 발길도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인하대 인근에 있는 꽃집에서 A씨의 추모를 위한 국화를 직접 구매해 손님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선행을 베풀었다.

    이에 한 시민은 지난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A씨를) 추모하려고 인하대 근처 꽃집으로 가서 국화 한 송이를 달라고 했는데 사장님이 무료로 1송이씩 나눠 준다고 해서 놀랐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퍼지자 '사장님께 감사하다'거나 '고인의 명복을 빈다'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이 꽃집에서는 사건 직후인 주말부터 국화를 찾는 학생들의 연락이 이어지자 일부러 꽃을 구비해둔 것으로 전해졌다.

    꽃집 사장 A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마음 아픈 뉴스를 보고 차마 돈을 받을 수 없어 직접 오신 분들께 1송이씩 드렸다"며 "칭찬받을 일도 아니고 마음에서 우러나 한 것일 뿐인데 조명을 받는 것 같아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