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日정부 "아베 총격 당했다, 상태 알 수 없어 계속 확인중"[영상]



국제일반

    日정부 "아베 총격 당했다, 상태 알 수 없어 계속 확인중"[영상]

    나라시 참의원 선거 유세 도중에 피흘리며 쓰러져
    日관방장관 "상태는 몰라, 계속 확인중"

    연합뉴스연합뉴스
    아베 신조(68) 전 일본 총리가 8일 선거 유세 도중 총에 맞고 쓰러졌다. 일본 정부는 그의 상태를 확인중에 있다고 밝혔다.  


    두 발의 총성 들려, 가슴 부위 피 흘리며 쓰러져 




    NHK 등은 아베 전 총리가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가두 유세를 하던 도중 피를 흘리면서 쓰러졌다고 보도했다.

    당시 총성과 같은 소리가 두 차례 들렸으며, 아베 전 총리가 가슴 부위에서 피를 흘리면서 쓰러졌다고 현장에 있던 NHK 기자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아베 전 총리가 뒤에서 산탄총을 맞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베 전 총리는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소방 당국은 그가 심폐 정지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베 전 총리는 구급차로 이송되던 초기에는 의식이 있었지만 이후 의식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병원으로 옮겨진 뒤의 정확한 상태는 알려지지 않았다.

    경찰은 현장에서 남성 한 명을 체포해 살인 미수 혐의로 조사 중이며, 소지하고 있던 총도 압수했다.


    日 정부 총격 사실 확인, "건강상태 확인중"


    간사이 TV뉴스 캡처간사이 TV뉴스 캡처
    일본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은 아베 전 총리가 총격을 받았다는 것을 확인하면서, 정확한 상태를 확인중에 있다고 밝혔다.

    마쓰노 장관은 아베 전 총리의 상태와 관련해 "알 수 없다. 계속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마쓰노 장관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국 각지에 있는 각료들에게 즉시 돌아오라고 지시했다.

    그는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야만적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으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도 아베 전 총리의 피습 소식을 듣고 즉시 선거 유세를 취소하고 야마가타현에서 헬리콥터를 타로 도쿄로 이동했다. 일본 총리 관저와 경찰청에는 대책실이 설치되는 등 비상대응에 나서고 있다.

    아베 전 총리는 2006년 9월~2007년 9월과 2012년 12월~2020년 9월 두 차례에 걸쳐 총리를 지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