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훈련 중 교통사고 목격…연기난 차량에 뛰어든 장병들



전국일반

    훈련 중 교통사고 목격…연기난 차량에 뛰어든 장병들

    • 2022-07-05 17:09
    핵심요약

    시민들과 함께 운전자 구조

    부대 전술훈련 중이던 지난달 30일 오후 강원 고성군 죽왕면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운전자를 구조한 육군 22사단 금강산여단 장창민 상병(왼쪽)과 이길희 중사. 연합뉴스부대 전술훈련 중이던 지난달 30일 오후 강원 고성군 죽왕면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운전자를 구조한 육군 22사단 금강산여단 장창민 상병(왼쪽)과 이길희 중사. 연합뉴스
    훈련 중 목격한 교통사고 현장에서 부상자 구조에 이바지한 장병들이 본보기가 되고 있다.

    5일 육군 22사단에 따르면 예하 금강산여단 포병대대 2포대장 원영욱 대위 등 장병 4명은 전술훈련 기간이던 지난달 30일 오후 4시께 주둔지로 이동하던 중 강원 고성군 죽왕면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한 것을 목격했다.

    사고 차량은 앞 범퍼가 파손된 채 연기가 나고 있었고 도로에는 차량 파편이 널려 있었다.

    차량에는 운전자가 피를 흘린 채 앉아 있었다.

    현장으로 달려간 원 대위 등은 사고를 먼저 목격하고 현장에서 안전조치를 하고 있던 시민과 함께 힘을 합쳐 2차 사고 방지를 위한 교통정리에 나섰다.

    이어 도착한 의무반장 이길희 중사와 의무병 장찬민 상병은 다친 운전자의 의식을 확인하고 상처를 지혈하는 등 응급조치를 한 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이 중사는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군인이자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다친 운전자를 구조할 수 있었던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