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 사건으로 수명 사망…용의자 22세 덴마크인



유럽/러시아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 사건으로 수명 사망…용의자 22세 덴마크인

    핵심요약

    코펜하겐 대형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 발생
    "범행동기 불분명, 테러 가능성 배제 못해"
    목격자 "군중 향해 총 쐈다. 10발 정도 총성"

    3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는 보도 이후 현장에 앰뷸런스와 경찰이 보인다. 연합뉴스3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총격이 발생했다는 보도 이후 현장에 앰뷸런스와 경찰이 보인다. 연합뉴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한 쇼핑몰에서 3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수명이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됐다.

    코펜하겐 경찰에 따르면 이날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있는 아마게르 지역에 있는 대형 쇼핑몰인 필즈 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출동했다.

    경찰은 쇼핑몰 주변 도로와 지하철을 폐쇄하고 중무장한 경찰을 배치해 용의자 체포에 나서는 한편 추가 총격 사건에 대비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렌 토마센 코펜하겐 경찰국장은 기자회견에서 "(총격 사건으로) 여러 명이 사망했다"면서 "용의자는 22세 덴마크인"이라고 밝혔다. 또 "범행 동기는 불분명하며 테러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총소리가 들리자 순간적으로 쇼핑몰 출구에 100여명의 인파가 몰리기도 했으며 목격자들은 "용의자가 군중을 향해 총을 쐈다", "10발 정도의 총성이 들렸다"고 증언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저녁에는 영국 출신 가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가 쇼핑몰에서 불과 1km 정도 떨어진 로열 아레나에서 공연을 할 예정이었지만 총격 사건 이후 공연 취소를 발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