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금호석유화학,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업/산업

    금호석유화학,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핵심요약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통해 트렌드 방향성·안전환경 방침 등 소개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금호석유화학 제공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금호석유화학 제공
    금호석유화학은 1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트리플A)과 2050 탄소중립 성장을 포함한 중장기 전략을 통해 ESG 메가 트렌드 및 그 실행 방안에 대한 청사진을 담았다.

    고기능성 타이어용 합성고무 SSBR에 재활용 스티렌(RSM)을 적용한 제품(Eco-SSBR)과 폐 PS(폴리스티렌)를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한 제품(PCR PS) 등 친환경 전환 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2차전지용 탄소나노튜브(CNT) 개발을 비롯한 미래 모빌리티 소재 강화 ▲2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합성고무제품 개발 ▲2금호피앤비화학의 플라스틱 제조 화학물질(BPA)에 수소를 첨가한 HBPA 개발 등 신성장 동력도 포함됐다.

    안전환경경영 또한 ESG의 핵심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금호석유는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공동의 행복을 추구하는 건강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중대재해 'ZERO', 안전보건 인프라 구축, 자율적 안전보건 관리 문화 장착이라는 3대 목표를 세웠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이 지속가능경영활동에 진심으로 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아직 시작 단계인 만큼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더욱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