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캐나다 총리와 회담…"공급망 협력 구체화"



대통령실

    윤 대통령, 캐나다 총리와 회담…"공급망 협력 구체화"

    "리튬·니켈·코발트와 같은 핵심 광물의 공급망 분야 협력도 구체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현지시간) 마드리드 이페마 컨벤션센터에서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오전(현지시간) 마드리드 이페마 컨벤션센터에서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이 경제 안보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의 면담에서 경제안보와 북핵 문제, 우크라이나 사태 등과 관련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대통령실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양 정상은 양국 간 협력을 첨단기술, 인공지능, 저탄소 에너지와 같은 미래 산업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심화해 가자고 하면서, 리튬·니켈·코발트와 같은 핵심 광물의 공급망 분야 협력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북핵 문제와 관련해서는 윤 대통령은 "정부가 대화의 문을 열어두고 있으나,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트뤼도 총리는 "북한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를 목표로 국제사회가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대통령실은 또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 "윤 대통령은 러시아의 불법적인 침공은 결코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하고, 우리로서는 우크라이나 재건 및 평화 회복을 위해 우크라이나가 필요로 하는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