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녹색 전략적 동반자 확대"



대통령실

    윤 대통령,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녹색 전략적 동반자 확대"

    핵심요약

    윤 대통령,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
    에너지·환경 포함해 폭넓은 분야로 협력 확대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9일(현지시간)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과 북한 핵문제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회담에서 양국 정상은 양국이 그간 자유민주주의, 인권, 법치주의 같은 공동의 가치에 기반해 정무,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온 점을 평가했다. 특히 한국과 덴마크의 '포괄적 녹색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걸맞게 양국 간 협력이 에너지·환경을 포함한 폭넓은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이를 높이 평가했다.
     
    양국 정상은 해상풍력 및 친환경 해운 분야에서 양국 간 상호 투자와 기업 간 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하고, 향후 해당 분야에서 협력 성과가 더욱 가시화될 수 있도록 양국 정부 차원에서의 지원도 계속해나가기로 했다.
     
    북핵 문제와 관련해 윤 대통령은 최근 북한의 7차 핵실험 움직임을 포함한 엄중한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했다. 윤 대통령이 "국제사회가 북한에 대한 대화의 문은 열어두되,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고, 이에 프레데릭센 총리는 한국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지지 입장을 재확인하고, 덴마크가 한반도 평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마지막으로 윤 대통령은 프레데릭센 총리의 한국 방문을 초청하며 양국 정상 간 상호 방문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