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부부, 스페인 국왕 주최 만찬 참석…바이든과 재회



대통령실

    윤 대통령 부부, 스페인 국왕 주최 만찬 참석…바이든과 재회

    핵심요약

    윤 대통령 부부, 펠리페 6세 주최 갈라 만찬 참석
    만찬 기념촬영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재회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현지 시각으로 28일 밤 스페인 국왕이 주최한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스페인 방문 둘째날 마지막 일정인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주최한 환영 만찬에 참석하기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검은색 정장에 금색 넥타이를 맸고, 김 여사는 흰색 드레스에 흰 장갑, 검은색 구두와 검은색 지갑 차림이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만찬장 인근 사진촬영장에 입장해 각국 정상들을 기다리고 있던 펠리페 6세 국왕 내외와 짧은 대화를 나누며 인사했다. 먼저 윤 대통령이 스페인 국왕과 악수했고, 뒤에서 기다리던 김 여사는 스페인 국왕 부인과 국왕 순으로 악수를 했다. 스페인 국왕은 윤 대통령을 향해 "취임을 축하한다"라고 말했고, 윤 대통령 부부는 고개를 숙이며 감사를 표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펠리페 6세 국왕과 인사하고 있다. 나토정상회의 사무국 제공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펠리페 6세 국왕과 인사하고 있다. 나토정상회의 사무국 제공
    인사 후 김 여사는 만찬장으로 먼저 입장했고, 윤 대통령은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촬영 직전 마지막으로 입장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중앙 쪽으로 이동했고 바로 뒷자리에 서 있던 윤 대통령에게 악수를 건넸다. 양국 정상은 지난달 22일 한미정상회담 이후 37일만에 재회한 셈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