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스타트업 보증 지원"…현대차그룹, SGI서울보증과 업무협약 체결



자동차

    "스타트업 보증 지원"…현대차그룹, SGI서울보증과 업무협약 체결

    핵심요약

    현대차그룹 분사 스타트업에 인허가·보증보험상품 무담보 지원

    현대자동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왼쪽) 상무,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왼쪽부터 현대자동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 상무,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22일 SGI서울보증과 '현대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이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차그룹에서 분사해 투자를 받는 스타트업들은 각종 인허가와 계약 수주에 필요한 인허가 보증보험과 이행 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 신용한도는 2년간 5억원이다. SGI서울보증은 이들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법정의무교육, 직무와 관련한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과 SGI서울보증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거나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추가로 육성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협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