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국세청장 부득이 인사…다른 국무위원 상당 시간 기다릴 것"



대통령실

    윤 대통령 "국세청장 부득이 인사…다른 국무위원 상당 시간 기다릴 것"

    "세정 업무 방치할 수 없었다"
    "다른 국무위원들은 국회 정상화 때까지 차분히 기다릴 것"
    물가 상승 관련 "공급 사이드에서 조치 취하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김창기 신임 국세청장을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한 것과 관련해 "세정 업무를 그대로 방치할 수 없어 부득이하게 인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국세청장 임명에 국회가 패싱됐다는 지적이 있다'는 말에 "마냥 기다릴 수가 없었다"며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은 김승희 보건복지부 후보자와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 등 다른 국무위원들도 국회 원(院) 구성이 늦어질 경우 인사청문 절차 없이 임명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가정적인 것 같아 답변하긴 어렵다"면서도 "다른 국무위원들은 국회가 정상화 될 때까지 조금 더 차분하게 기다리려고 한다. 상당 시간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물가가 연일 치솟는 가운데 전기료 인상 전망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서는 "물가 상승요인이 공급 사이드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공급 사이드에서 정부가 할 수 있는 조치를 다 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2020년 9월 공무원 이모 씨가 서해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서 실종된 후 북한군에 의해 사살된 이른바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정보공개를 이번주에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아직 잘 모르겠다"고 말했고, 북한의 7차 핵실험 징후와 관련해선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