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법률사무소 방화, 피해 유족 향한 온정 답지…성금 6천만원 모여



대구

    대구 법률사무소 방화, 피해 유족 향한 온정 답지…성금 6천만원 모여

    경북대병원에 마련된 대구 법률사무소 방화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 현장. 권소영 기자경북대병원에 마련된 대구 법률사무소 방화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 현장. 권소영 기자
    대구 변호사 사무실 방화 사건 피해 유족들을 향한 온정이 전국 각지에서 답지하고 있다.

    13일 대구지방변호사회에 따르면 지난 9일 사고 발생 이후 약 사흘 동안 모인 피해자 지원 성금은 6천만원이 넘는다.

    이 성금은 대구변호사회가 문자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모금 소식을 알리고 돈을 받는 식으로 마련됐다.

    대구뿐 아니라 각 지방 변호사회에서도 소식을 전파해 다수의 법조인들이 동참했다.

    이번 사건을 안타깝게 여긴 일반 시민들도 거들었다. 합동분향소에 편지와 조의금을 두고 간 시민도 있었다.

    이날 오전에는 시민 한 명이 변호사회로 부조를 전했다. 자신을 "법조타운에 변호사 가족을 둔 사람"이라고 소개한 이 시민은 "죄없는 여섯분들의 희생에 고개숙여 죄송하고 또 미안하다"고 적었다.

    대구변호사회는 이번달 말까지 성금 모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아진 금액은 유족들에게 위로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변호사회는 유족들이 대구시가 들어둔 재해보험금과 노동청의 산업재해 급여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 절차도 지원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