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레에다X송강호 '브로커' 성공적…개봉일 14만 관객 찾아



영화

    고레에다X송강호 '브로커' 성공적…개봉일 14만 관객 찾아

    영화 '브로커' 메인 포스터. CJ ENM 제공영화 '브로커' 메인 포스터. CJ ENM 제공일본 출신 세계적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배우 송강호의 만남이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브로커'는 1594개 스크린에서 7085회 상영하며 관객 14만 6221명을 모았다.
     
    이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전작인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2019) 오프닝 스코어(5916명)의 약 25배, 제71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어느 가족'(2018) 오프닝 스코어(7067명)의 약 21배에 달하는 수치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제75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에 이어 송강호에게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칸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안긴 작품이다.
     
    '브로커'는 힘 있는 스토리텔링과 섬세한 연출로 전 세계를 사로잡아 온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첫 한국 영화 연출작이다. 동시에, 믿고 보는 배우이자 봉준호 감독의 페르소나인 송강호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강동원, 이지은, 배두나, 이주영 등 세대를 뛰어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도 영화의 최대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한편 '브로커'가 개봉하며 '범죄도시 2'(감독 이상용)는 한 계단 내려왔다. 전날 관객 11만 4549명을 동원한 '범죄도시 2'는 누적 관객 수 957만 5022명을 기록하며 천만 돌파에 조금 더 가까워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