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英 매체 극찬 "SON, 유일한 토트넘 평점 10​​​​​​​​​​​​…필요할 때마다 있었다"



英 매체 극찬 "SON, 유일한 토트넘 평점 10​​​​​​​​​​​​…필요할 때마다 있었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자료사진. 연합뉴스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자료사진. 연합뉴스
"토트넘이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손흥민은 거기 있었다."
 
토트넘 홋스퍼(잉그랜드) 손흥민(30)이 영국 매체의 시즌 결산에서 유일한 평점 10을 받았다.
 
영국 풋볼 런던은 26일(한국 시각) 각 시즌을 결산하는 선수별 평점을 공개했다. 이적한 선수부터 이번 시즌 새로 영입한 선수까지 포함된 성적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선수 중 유일하게 만점인 평점 10을 받았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 대해 "토트넘이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손흥민은 거기 있었다"면서 극찬했다. 이어 "손흥민은 페널티킥 없이 골을 따냈고 해리 케인과 합작골 기록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손흥민은 23골을 터뜨려 무함마드 살라흐(30·리버풀·23골)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다. 살라흐가 페널티킥에서 5골을 더한 반면 손흥민은 모두 필드골이다. 팀의 단짝 케인과 합작한 득점도 41골로 끌어올려 첼시 시절 프랭크 램파드-디디에 드로그바 듀오가 기록한 EPL 최다 합작골(36골) 기록도 경신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자신감이나 컨디션이 약간 떨어지더라도 토트넘에 보탬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12월 이후 EPL에서 손흥민이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한 경기는 단 7경기뿐"이라면서 "놀라운 공헌을 했다"고 총평했다.
 
지난 겨울 이적 시장에서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로드리고 벤탄쿠르는 팀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평점 9를 받았다. 케인은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함께 평점 8.5에 올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