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켓컬리 자체브랜드 '컬리스' 200만개 판매 돌파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마켓컬리 자체브랜드 '컬리스' 200만개 판매 돌파

    핵심요약

    품질 대비 가성비 갑 'KF365', 차별화된 경쟁력 갖춘 '컬리스'…비식품 판매량 각기 100만 개 돌파
    국산 메리노울 양말이 단돈 3900원, 최고급 국산 멀티탭도 온라인 최저가…긍정적 고객 후기 넘쳐
    식품에 대한 고객의 높은 신뢰가 비식품으로도 확장돼… "월 매출 연내에 3배 규모로 키울 것"

    마켓컬리는 마켓컬리_KF365_멀티탭. 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KF365 멀티탭. 마켓컬리 제공 
    브랜드 'KF365(컬리프레시365)'의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차별화된 품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컬리스(Kurly's)'의 비식품 판매량 역시 1년 6개월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KF365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엄선해 판매하다가,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을 판매하면서 비식품 카테고리를 점차 늘리고 있다. 컬리스 역시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물티슈,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을 늘렸다.

    상품 수 확대는 매출로 이어졌다. KF365 비식품은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월 판매량 1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나날이 성장 중이다.

    마켓컬리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KF365 멀티탭은 개별 스위치와 안전커버를 갖춘 고급 사양에, KS 인증까지 획득한 국내생산 제품이다. 그럼에도 생산과 판매에 있어 불필요한 요소들을 속속들이 제거함으로써, 온라인 최저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출시 4주 만에 1만개 이상이 팔려나간 비결이다. 작년 10월 선보인 KF365 양말 또한 국내 전문기업이 자존심을 걸고 생산한 제품이다. 백화점 등지에서 1만원에 팔리곤 하는 메리노울 소재 양말을 3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켓컬리는 이 같은 판매 실적에 대해,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이 비식품으로까지 확장된 결과라고 보고 있다. KF365의 식품 카테고리 상품은 지난 2년 간 2천만 개 이상 판매될 만큼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모든 식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해 안전성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KF365와 컬리스의 비식품들 또한 제품마다 각기 공인된 기관에서 까다로운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있는 그대로 공유한다.

    이승우 컬리 생활팀 MD는 "친환경 및 유아용 세탁세제, 주방세제, 청소용품, 수건 등 생필품 중심으로 KF365의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당 영역의 월 매출을 연내 3배 규모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